뉴트리션 클럽 & 노하우
건강도, 비즈니스도 교육으로부터
글로벌 익스팬션팀 임현이 멤버
영양교육을 통해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에 입문한 임현이 멤버.
사람들에게 지식과 정보, 경험을 전하는 것을
비즈니스의 기본으로 삼은 그는 ‘교육’을 통해
일과 건강 모두 성공적으로 키워가는 중입니다.
전략이 있는 영양교육
영양교육으로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제품을 알게 되었고, 몸의 변화를 체감하며 비즈니스까지 시작하게 되었다는 임현이 멤버. 그는 자신의 경험을 비즈니스의 교과서로 삼았습니다. 다른 게 있다면, 좀 더 효과적인 전략을 접목했다는 것입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회사 차원의 정보와 교육만으로 접근하면 고객의 신뢰도와 설득력이 다소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좀 더 객관적으로 검증된 건강멘토 박민수 박사의 영양교육 콘텐츠를 교육자료로 같이 활용하고 있죠.”
집중을 위해 교육 영상이 10분을 넘지 않도록 하는 것도 하나의 원칙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예약제로 운영하면서 한층 체계적인 교육이 가능해졌다고 소개하는 임현이 멤버는 교육 전후로 제품 프로모션 진행을 강조합니다. 왜 해야 하는지를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의 학습효과는 확연하게 다른 법이니까요. 이렇게 영양교육을 받은 이들은 제품을 받아들이는 속도가 다를 뿐 아니라 높은 확률로 비즈니스에까지 관심을 보입니다. 실제로 임현이 멤버는 영양교육으로만 5명의 코치를 발굴했고, 그들 모두 제각기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클럽을 오픈했습니다.
코치들을 위한 효율적인 지원, 젠스타트
두 달 전, 뉴트리션 클럽을 오픈한 임현이 멤버는 이곳을 잠재 고객들과의 접점이자 코치들을 후원하는 장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영양교육 못지않게 젠스타트를 중요하게 여기며 코치들에게도 유전자 검사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젠스타트 검사를 실시한 고객의 경우 뉴트리션 클럽으로 초대해 직접 결과를 판독해주는데요. 이는 전문가와 미팅했을 때 훨씬 효율이 높게 나타난다는 호일러법칙에 따라 그가 코치들을 후원하는 하나의 방식입니다.
“유전자검사는 과학적으로 들여다보는 몸의 설계도예요. 따라서 몸을 관리하는 데 매우 중요한 기초자료이자 출발점이 되죠.”
영양교육이 보편적이라면 젠스타트는 일대일 맞춤형 서비스인 셈입니다. 임현이 멤버는 “실제로 젠스타트 검사를 실시한 고객은 몸에 꼭 필요한 제품을 안내받음으로써 좀 더 빠른 변화를 경험하게 되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대부분 충성도 높은 고객 혹은 사업자의 길을 걷게 된다”고 말합니다.
영양교육 복습 효과와 소통 확대를 동시에, 반짝 퀴즈
영양교육 복습 효과와 소통 확대를 동시에, 반짝 퀴즈
임현이 멤버가 운영하는 클럽에 가면 대개 그날의 즉흥적인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매일 인원수를 정해 소소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까닭입니다.
“가령, 5명이 모이면 반짝 퀴즈타임을 열겠다고 미리 공지한 다음 인원수가 채워지면 곧바로 퀴즈를 내는 식이에요. 영양교육에서 언급한 내용을 복습하는 문제를 내기도 하고요.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제품의 알갱이를 보여주며 어떤 제품인지 맞추게 하죠.”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제품에 어느 정도 관심만 있다면 충분히 맞출 수 있는 퀴즈를 통해 작은 재미와 함께 선물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고객들 사이에서 일종의 레크리에이션으로 통하는 반짝 퀴즈 이벤트는 더 많은 고객을 유입시킬 뿐만 아니라 소통과 친밀감을 키우는 데도 한몫하고 있습니다
※ 수입, 라이프스타일, 체중 감량에 관한 사항은 특정 개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나온 결과이며, 모든 사람들에게 동일한 결과나 수준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