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산책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잘 하고 있다

누군가의 위로보다 한 줄의 글귀가 힘을 줄 때가 있다.
마음 속 긍정의 힘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을 책 속 글을 발굴해 소개한다.

HERBALIFE NUTRITION STORY 마음 산책
당신이 무언가 부족하다고 느끼는 이유는, 당신이 못나서가 아니라 조금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 때문이다. 당신의 능력이 부족한 게 아니라 당신이 바라보는 목표가 높아진 것뿐이다. 그건 참 멋진 일이다. 제자리에 머물면 편하고 쉽다. 하던 것만 하면 되니 크게 어렵지도 않다. 그러니 쉬운 길 대신 어려운 길을 가고자 한다는 건 꽤 용기 있는 선택이다. 부딪치고 넘어지며 깨질 수도 있으니까. 그런 위험을 감수하고 한 걸음 내딛는다는 건 정말로 멋있는 선택이다.
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는 건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당신이 특별하기 때문에 ‘노력’하는 마음을 갖고 있는 것이다. 다들 노력하며 사는 것 같지만 노력하지 않는 사람도 많다.
당신은 아무것도 아닌 존재가 아니다. 자신을 위해서든 가족을 위해서든 연인을 위해서든 세상을 위해서든, 무언가를 위해 노력하는 아주 매력적인 사람이다. 원하는 목표에 달성하지 못했다고 해서 당신의 존재가 부정당하는 건 아니다.


지금 당장 눈앞에 보이는 것들로 당신을 판단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시간은 기다려주지 않으니 빨리 뛰어가야 한다고 다들 말하지만, 무리하게 기다려야만 이루어지는 일들도 분명히 있다. 컵라면조차 3분을 기다려야 면이 익는데 사람의 인생은 오죽할까.
배고픈 상태라서 덜 익은 면이라도 삼키고 싶겠지만 그러면 안 먹느니만 못할 수도 있다. 당신의 인생은 끓기 위해 100℃까지 올라가고 있다. 끓는점까지 조금만 더 기다리면 된다. 곧이다. 곧! 지금까지 노력한 것들이 선물처럼 안길 것이다.





그러니 걱정하지 마라. 잘하고 있다.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당신은 훨씬 더 멋진 사람이다.
무엇이든 잘 해낼 수는 없겠지만
무엇이든 잘 해내려고 노력하는 당신이니까.
일단 가자. 그 끝에 무엇이 있는지 아무도 모르지만
끝이라도 봐야 후련하지 않겠는가.
스스로에게 인색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당신은 생각보다 잘하고 있다.

[나, 있는 그대로 참 좋다] 258~260쪽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