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의 건강 비법
'위기는 곧 기회'
탐험가 남영호
아직 아무도 밟지 않은 새벽 눈밭에 발자국을 새기듯, 낯선 대자연과 마주하는 일.
남영호 탐험가는 올해로 16년 차가 된 베테랑 탐험가다. 길다면 긴 이 시간 동안 그는 10여 차례의 해외 원정으로
3만km에 이르는 무동력 횡단을 달성했고, 세계의 사막과 극지, 오지를 누비며 3차례의 세계 신기록을
세우는 등 세계적인 탐험가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자연에 순응하며 체력을 다져왔을 탐험가의 건강 비법을 전한다.
남영호 탐험가님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가족 여러분. 탐험가 남영호입니다. 저는 2006년부터 탐험가로 활동하면서 오지나 극지, 사막 등을 누비며 살아왔습니다. 지금은 어디든 갈 수 없는 상황이 됐지만, 이제는 주어진 환경 속에서 대한민국을 탐험의 목적지로 삼아 우리나라를 천천히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탐험가’라고 하면 아직 대중에게는 낯선 직업인데,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어요?
어릴 때부터 탐험에 대한 막연한 동경심을 품어 왔어요. 또 세상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도 많은 아이였죠. 대학에서 사진을 전공했고, 세상을 더 깊이 체험해볼 수 있는 직업을 찾다가 산악 잡지 기자가 됐어요. 유명한 국내 산악인들을 만나 산과 자연을 배운 지 5~6년 정도 되자 미지의 세계를 직접 찾아가 연구해보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에 탐험가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데뷔 첫 해에 유라시아 자전거 횡단을 계획하고 18,000km에 이르는 10여 개국을 230일간 달리는 짜릿한 경험으로 신고식을 치렀습니다.
평소 체력관리는 어떻게 하고 계세요?
타고난 체력도 좋았지만 탐험가로 활동하면서 체력이 더 강해지기도 했을 거예요. 하지만 나이에는 장사가 없다고(웃음), 요즘에는 아침에 일어나면 눈도 침침하고, 체력이 예전과는 다르다는 느낌을 받아요.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균형 잡힌 식습관의 중요성을 깨달으며 조금씩 몸을 챙기려고 노력합니다.
요즘 ‘면역력’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건강관리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탐험가는 장시간 강인한 체력을 요하기에, 활성산소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항산화 비타민 등을 챙겨 먹으려고 노력해요. 또 산화질소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르지닌, 시트룰린이 함유된 제품도 즐겨 먹습니다. 장과 눈 건강을 위한 유산균 제품과 루테인지아잔틴이 함유된 제품도 찾아 먹고 있어요.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제품 중에서는 어떤 제품에 관심이 많으세요?
아무래도 단백질을 보충해줄 수 있는 제품에 관심이 가더라고요. 야외활동을 할 일이 많은데 그럴 땐 식품으로 단백질을 섭취하기가 쉬운 게 아니니까 필요한 단백질을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프로틴 바 제품을 늘 챙겨 다녀요. 허벌라이프 프로틴 바 디럭스는 간편하게 갖고 다닐 수 있고, 아이들도 좋아할 만큼 달콤하고 맛있어서 참 ‘기특한’ 제품입니다.
끝으로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멤버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려요.
요즘 우리 삶의 많은 것들이 달라졌죠. 한두 달이면 끝날 줄 알았던 변화가 이제는 우리의 일상이 됐어요. 과거에 누리던 것들만 곱씹기보다 이제는 변화된 삶을 좀 더 능동적으로 받아들일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할 때라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우리 일상은 이 상황 때문에 끝나지는 않을 테니까요. 새해가 시작됐고, 우리에겐 내일이 있습니다. 1년 동안 어려웠던 순간을 잘 돌아보고 자신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 준비의 시기가 됐다면, 2021년 올 한 해도 멋지게 맞이할 수 있을 거예요.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가족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