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건강한 내일
피부 수분 빼앗는 겨울, 건조함을 피하는 방법
겨울철 건조한 피부 관리법
겨울은 피부에 혹독한 계절이다. 찬 공기는 피부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액순환을 방해해 피부를 거칠어 보이게 하고,
건조해진 대기에 탄력도 잃기 쉽다. 짙어지는 미세먼지 또한 피부 속을 파고들어 활성산소를 발생시키는 등 피부 노화를 촉진시킨다.
겨울에도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다음의 피부 건강 수칙을 반드시 기억하자.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겨울철 세안 방법
건조한 겨울철에는 너무 자주 씻는 것이 독이 될 수 있다. 과도한 세안과 목욕은 피부 각질층을 탈락시켜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 아침 세안은 가볍게 해 피부 유분을 남기는 것이 좋으며, 찬 물로 헹구는 것이 피부를 긴장시켜 탄력을 높이는 방법이다. 샤워는 10분 이내로 가볍게 하고, 횟수는 하루 한 번이 적당하다.
증발하는 피부 수분을 지켜라
세안이나 목욕 후 물기가 마르기 전에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야 한다. 또한 실내 습도가 적절히 유지되도록 가습기 사용을 생활화하고, 자주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다.
물을 자주 마셔라
건강관리를 위해 수분 섭취는 필수다. 여름만큼이나 겨울철에도 충분히 수분을 섭취해야 손실되는 피부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 인스턴트 허벌 베버리지를 활용한 따뜻한 차나 실온 상태의 물을 수시로 마실 것을 추천한다.
손 관리도 빼놓지 말자
손의 피부는 얇고 섬세하기에 추운 날씨에 취약할 수 있다. 핸드크림으로 손에 수분을 공급하고, 외출할 땐 장갑을 챙겨 추운 날씨로부터 손을 보호하자. 손은 다양한 감염의 원인이 되므로 자주 씻고 수시로 핸드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
화장품에도 겨울옷을 입혀라
환경에 따라 피부 상태는 달라진다. 여름에는 잘 맞았던 화장품이 겨울철에는 흡수되지 않고 겉도는 이유가 여기 있다. 알코올이 함유된 스킨케어 제품은 피부를 건조하게 할 수 있으므로 피하고 충분한 수분 공급과 적절한 각질 제거, 촉촉함을 유지하는 보습 제품으로 화장대를 채우자.
피부 상태에 맞게 골라 쓰는 비타민 마스크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비타민 마스크는 12가지 비타민 컴플렉스, 알로에베라, 제주 씨솔트&쌀 추출물을 함유하여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수분 충전’, ‘피부 광채 & 미백’, ‘탄력’ 등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주는 허벌 알로에 핸드 & 바디 크림 허벌 알로에 핸드 & 바디 크림은 알로에 베라와 쉐어 버터의 풍부한 보습력을 담아 하루 종일 부드러운 피부 감촉을 유지시켜 주는 제품이다.